비만크리닉

피부비만크리닉

의술은 환자를 위해 발전하며 건강한 삶을 위한
우리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대표번호

  • 편하게 문의주세요. 031-856-3007
 지방분해주사 레이저 HPL
 PPC 주사 LLD테라피
 체형교정
지방분해주사
 

지방분해 효과가 있는 용액 주사를 살을 빼기 원하는 몸의 특정부위에 주사하여 체지방을 분해하는 부분비만 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1주일에 1~2회 간격으로 보통 16~20회 정도 주사하며, 4-5회 주사부터 체형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마른 편이지만 부분적으로 뚱뚱한 여성이나 팔뚝과 아랫배 등에 지방층이 집중적으로 몰려 있어 실제보다 유난히 뚱뚱해 보이는 사람에게 효과적입니다.

지방 분해 주사는 단단히 뭉쳐있는 지방 세포의 결합을 와해시켜 지방을 몸에서 이용하여 소모시키기 좋은 형태로 변화시키는데, 약물의 농도가 낮아서 안전하며, 체형을 교정하는 효과도 좋고, 치료 절차도 간단합니다.

개인에 따라 치료효과가 다르게 나타나며 지방층이 말랑말랑해 지면서 서서히 감량이 됩니다. 복부의 경우에는 전체적인 감량이 오기도 하고 복부만 감량이 되기도 합니다. 허벅지나 팔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치료부위에만 감량이 됩니다.

약 1개월 정도 치료하면 체형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방이 제거된 부위에 피부가 늘어나지 않고,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피부 표면의 불규칙한 현상이 적습니다.

하지만 지방분해주사요법을 시행하면 그 부위에 열감(만지면 따뜻한 느낌)과 뻐근한 느낌, 피부 표면에 홍반 등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은 하루 이틀 후면 없어지고, 체질에 따라 메스꺼움, 구토, 가슴 두근거림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비만 치료가 그러하듯이 지방분해주사요법의 경우에도 고단백 저칼로리의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충실히 지켜야만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일주일에 2~3회 정도 꾸준히 시술받아야만 목표 감량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